티스토리 뷰

몸메에 불만이 많을 경우, 살을 빼거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옷을 입게 됩니다. 그렇지만 몸매를 가장 아름답고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신체의 비율을 늘려 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 중 다리는 키를 커보이게 하여 시각적으로 보기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종아리 길어지는법을 꾸준히 노력해준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리 길어지는 방법을 알아 보기 전에 종아리를 짧게 만들어 상체를 길어보이게 만드는 몸매를 망치는 습관부터 알아 보도록 합시다.

1. 아빠다리

앉은 자세에서 가장 많이 하게 되는 자세로, 특히 우리나라에선 좌식 문화가 발달하여 더욱 익숙한 자세입니다. 이 자세는 종아리뼈를 바깥으로 휘게하여 다리를 짧게 만듭니다. 절대적으로 이 자세는 안 하는 것이 좋고, 정자세로 앉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2. 다리 꼬기

다리를 한쪽으로 틀어 꼬아 앉게 되면 골반이 안 쪽으로 휘게 되고, 하체의 골격이 매우 불안정해져, 상 하체 균형과 비율을 망치게 됩니다. 이 또한 다리 휘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하고요. 따라서 바로 개선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길어지는 법으로는 걷고 뛰는 근력 운동보다,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균형을 잡아 주는 요가 동작이 가장 좋습니다. 가능하면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으로 3회 정도 꾸준히 해주면 몸매라인이 아름다워질 뿐만 아니라, 몸의 기능, 건강, 유연성마저 좋아질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다리 길어지는 방법. 1

벽에 등을 대고 직각 형태로 자리에 앉아서 양손으로 발끝을 몸안 쪽으로 잡아 당겨줍니다. 가장 간단하고 간편한 방법이지만 잘 하지 않게 되는 스트레칭 중 하나입니다.

허리를 꼿꼿이 편 상태에서 시선은 정면을 향한 상태에서 천천히 상체와 고개를 숙여 양발끝을 최대한 몸 쪽으로 끌어 줍니다. 종아리 뒷쪽의 근육이 자극되는 것이 느껴지도록 해야합니다. 이 종아리 길어지는법은 다리를 일자로 곧게 만들어주면서 모양도 예쁘게 잡아줍니다.

다리 길어지는 방법. 2

엎드린 자세에서 발끝까지 펴준후, 일직선으로 다리를 뻗어줍니다. 그다음 다리가 수직으로 평행을 이뤄지게 하고 뒤로 밀어주면 됩니다. 이 동작은 종아리 뿐만 아니라 엉덩이 라인까지 같이 만들어 주어 하체의 균형을 잡아 줍니다.

다리 길어지는 방법. 3

발등까지 완전히 편 상태로 무릎을 꿇고 자리에 앉아 발등을 압박시켜 뭉친 혈액순환을 먼저 풀어 줍니다. 그 다음 양손바닥을 몸 뒤로 하여 바닥에 고정시킨뒤 엉덩이를 들어 올려줍니다. 이 운동은 다리가 잘 부어 짧아 보이는 분들에게 좋은 방법이며 다리를 좀더 날씬하게 만들어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