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신발 뒤꿈치 까짐 방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산뜻한 마음으로 새 신발을 구입해서 신었지만 길이 들지 않아서 운동화 뒤꿈치 까짐이 생기면 아프고 기분이 좋지 않은데요. 신경 쓰여서 걸음 또한 종종걸음을 걷게 되고 발도 쉽게 피로하게 됩니다.

지금 알려드릴 새신발 뒤꿈치 까짐 방지 방법을 통해 발 건강을 지키도록 합시다. 일단 새신발 뒤꿈치가 까지는 이유를 알아보자면, 운동화가 발에 맞지 않아서 까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간단한 운동화 뒤꿈치 까짐 방지 방법은 고통을 감수하고 계속 신어서 신발가죽을 늘리거나 부드럽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순한 방법밖에 없었다면 오늘 이 글을 쓰지 않았겠죠? 시중에는 운동화 뒤꿈치 까짐 방지를 위한 패드가 있다는걸 알고 계신가요? 이것은 발목이 아닌 신발에 붙이는 것이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신발을 구입할때 자신의 발 사이즈보다 약간 더 넉넉한 신발을 사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신발을 딱 맞춰 신거나 약간 작게 신는 것이 유행이긴 하지만 새신발 뒤꿈치 까짐이 신경 쓰인다면 발 건강을 위해서도 약간 넉넉한 사이즈로 신는 것이 좋습니다.

잠시 여기서 발 건강에 대해 얘기해 보겠는데요. 길들여 지지 않은 새 신발로 인해 뒤꿈치가 까질 경우, 피부에 상처가 나는 것은 1차적인 문제이지만, 그대로 계속 지속적인 압박과 충격이 가해질 경우 아킬레스건염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새 운동화로 인해 뒤꿈치가 까졌을 경우에는, 적합한 연고를 발라서 새로운 살이 돋아 날때까지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상태가 나아지기 전까지는 통풍이 잘 되고 넉넉한 사이즈의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새신발 뒤꿈치 까짐 방지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새신발을 신는 다는 것은 정말 기분 좋은 일이지만, 발에 완전히 길들여지기 전까지의 불편함은 정말 말로 못할 정도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건강한 발로 예쁜 신발을 신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