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임신 1주차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임신을 준비중인 예비 엄마들은 임신 여부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임신초기증상 1주째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 임신 여부를 알게 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1주차 증상은 눈에 띄거나 확 느껴지는 변화는 없습니다만 피로감이 다른때보다 더 느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이 것을 알아채지 못 하지만 예민한 분들이라면 몸의 약간의 변화를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피곤함이 이전보다 많이 느껴지게 되고 잠이 많이 오게 됩니다.

임신초기증상 1주째에는 체온이 약간 상승하게 됩니다. 보통 배란이 되고 나서, 아이가 들어 섰다면 1~2 정도는 계속 해서 체온 상승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체온의 변화로 임신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온 상승은 느끼기 어려운 수준으로 나타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체온계를 이용하여 감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임신이 실패하게 될 경우, 체온은 다시 점점 내려가 정상 체온으로 돌아 오기 때문에, 임신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 1주차 증상으로 알아 볼 수 있는 것은 착상혈입니다. 착상혈은 무조건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이것도 불분명한 부분이 있는데요. 착상혈이 발생하는 사람도 있고, 반대로 발생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착상혈의 색은 분홍빛을 띄며, 길게 하는 경우에는 최장 3일 정도까지 나타날 수 있지만 보통은 하루에 짧게 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착상혈을 체온계 활용과 더불어 확실하게 임신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임신 1주차 증상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실제로 태아가 자궁에 정착을 하였는지, 어느정도 임신이 확실하다고 느껴지는 시기는 보통 4~5주 사이입니다. 그러므로 임신초기증상 1주째로는 임신을 정확히 판단하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