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에는 몰라도 요즘 같이 아직은 따뜻한 날에는 두피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이틀 정도에 한번 머리를 감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애매하게도, 아침이후에는 정수리부터 헤어라인 주변으로 머리 기름기가 생겨서 머리가 떡져서 난감한 상황을 겪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두피가 악지성인 분들은 부득이하게 못 감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머리 떡졌을때 어떻게 하면 오늘 감은 거 같이 보송보송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지 떡진 머리 기름기 제거하는 방법과 머리떡안지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 떡졌을때 가려 보겠다고 떡진머리를 신경써서 만져주지만 손길이 닿을 수록 떡지는 건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모발이 지저분해 보이는 머리 기름기도 마찬가지구요. 억지로 머리 기름기 제거를 하려 하면, 두피에 자극이 가서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올바른 머리떡안지는법을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큰 브러쉬로 가볍게 빗어주기

대부분 떡진머리가 뭉치게 되면 자연스럽게 계속 손이 갈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촘촘한 빗으로 가닥가닥 빗어 주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빗보다는 떡진 머리를 자연스럽게 정돈 시켜줄 수 있는 큰 브러쉬로 살짝 쓸어주듯 빗어 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물을 적셔 자연 건조하기

아주 심하게 머리 떡졌을때는 적당한 온도의 미지근한 물로 머리 기름기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을 녹여 내려 주기 위해서는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정도가 좋습니다. 물을 닦을때는 수건이나 손으로 말리기 보다는 자연 바람에 자연스럽게 마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우더를 이용하여 떡진 머리 기름기 제거

머리떡안지는법으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팩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심한 지성용 파우더는 기름 흡수 효과가 뛰어나서 가볍게 톡톡 쳐주는 것만으로도 쉽게 해결됩니다. 파우더를 사용할때는, 두피에서 1cm 정도 간격을 두고 티가 나지 않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묶어주기

머리가 떡졌을때는 자신도 모르고 계속해서 머리를 만지게 됩니다. 이럴때는 그냥 간단하게 머리를 무꺼 주고 고정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떡진 머리는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최대한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