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머리 염색 색깔 종류와 얼굴색에 맞는 색깔을 알아 볼게요. 기분전환으로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이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머리 스타일을 바꾸는 것만큼 확실한 건 없다고 생각해요. 오랫동안 허리까지 길어온 머리를 싹둑 잘라서 단발로 만든다든지, 부드러운 생머리를 파마를 하여 변신을 한다든지 말이죠.

특히 염색을 하는 것도 스타일을 확 바꿀 수 있는 방법인데요. 사람이 무언가를 볼때 눈은 색을 먼저 인지하고 받아 들인다고 해요. 그래서 새로운 스타일을 내거나 시도하기 힘들때 염색을 먼저 하여 가볍게 바꿔주는 걸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염색이라고 해서 다 좋은건 아닌데요. 자신의 얼굴색을 고려하지 않고 아무 색이나 염색을 하게 되면 장점은 가려지고 오히려 단점만 부각시킬 수 있어요. 우울한 모습이 더 우울해진다거나 말이죠. 그렇게 되면 기분마저 더 우울해지게 되는데요. 스타일 변신의 완전 실패가 됩니다.

스타일의 변신을 실패하지 않을 수 있게 머리 염색 색깔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고, 얼굴색에 맞는 염색 색깔 추천하는 색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누런 빛의 얼굴

얼굴이 누런빛을 띄는 분들이라면 붉은 계열의 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색은 누런 피부를 죽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염색 색깔 추천으로는 퍼플, 핑크 계열이 좋고, 꼭 붉은 색을 하고 싶다면 너무 빨간색에 가까운 색보다는 약간 톤이 낮은 와인색 계열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조가 있거나 붉은 얼굴

어두운 고동색 계열의 컬러가 좋습니다. 얼굴에 트러블이나 흔적으로 인해 얼굴이 전체적으로 붉은 빛을 띈다면 어두운 브라운 계열이 좋으며, 염색 외에도 빨간색 계열의 옷은 가급적 안 입는 것이 좋습니다.

◆창백한 얼굴 빛

이런 피부를 가진 분들은 대게 잡티가 없고 얼굴 색이 하얗게 균일한 것이 특징인데요. 붉은 계열의 색은 얼굴을 더욱 차가워 보이고 생기가 없어 보이게 합니다. 여기에 염색 색깔 추천은 부드러운 골드 계열이 좋습니다.

◆태닝, 어두운 얼굴

대게 얼굴이 전체적으로 어둡고 칙칙한 분들은 그와 대비되는 색을 하면 더 어둡게 보인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반대로 밝은 골드 계열이나 카키블랙, 블루톤의 블랙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머리 염색 색깔 종류와 추천하는 색을 알아 보았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선택해 컴플렉스는 가리고 장점은 살려서 스타일 변신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